게시판

COPYRIGHTⓒ
2018 Global-Insurance Dental.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취급방침

건강상식 암보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뇌졸중은 크게 뇌출혈과 뇌경색으로 나뉘는데 이러한 뇌혈관의 막힘과 터짐으로 인해 뇌에 혈액 공급이 차단되면서 정상 기능을 할 수 없는 상황을 말합니다.
또한 여름에는 무더위로 인한 탈수 증상으로 뇌졸중이 쉽게 발생하는데 몸속 수분이 줄어들면 혈액 점도가 높아지고 혈압이 상승하며, 혈전이 쉽게 생기고 모세혈관이 막힐 위험도 높기 때문입니다.

평소 혈관 건강이 취약한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지혈증, 심장질환 환자들은 특히 여름철 혈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좋은데 이를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도보록 하겠습니다.
먼저 탈수 예방을 위해 하루 2L 이상 물을 마시는 것이 좋은데 1시간엣 2시간마다 물을 나눠 마시되, 외출 전에는 2컵의 물을 마셔 탈수를 예방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혈관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챙겨먹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 쿠바산 폴리코사놀은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실내외 온도차는 10℃를 넘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가운 공기에 노출되는 것은 여름철 늘어나있는 혈관이 갑자기 수축해 혈압이 높아지고 혈전 위험이 커지기 때문에 삼가야 합니다.
에어컨을 사용할 때는 몸이 온도 변화에 서서히 적응할 수 있도록 실내 온도를 천천히 낮추고 실외 공기와 온도차는 10℃를 유지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