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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베리들이 각광받는 요즘 새콤한 맛의 붉은 빛깔을 가진 크랜베리가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미국의 추수감사절에 등장하는 과일 중 하나인 크랜베리는 포도, 블루베리와 함께 미국 3대 인기 과일로 꼽히는데 국내에서도 빵, 머핀, 주스, 샐러드 토핑 등 각종 음식과 디저트의 재료로 활용되는 크랜베리는 맛뿐만 아니라 건강에 좋은 효능도 다양하게 갖췄습니다.

이런 크랜베리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 먼저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C와 E가 가득해 피부 노화를 막는데 효과적입니다.
일반적으로 비타민 C는 활성산소로 인한 체내 손상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철분 흡수를 돕고, 콜라겐을 생성하며 크랜베리의 생리 활성 물질들은 기억력 저하와 같은 노화 문제를 예방하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다음으로 크랜베리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해 시력을 보호하고, 야맹증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크랜베리는 플라그 생성을 막아 각종 구강 질환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크랜베리 속 프로 안토시아니딘 성분은 특정 박테리아가 요로 벽에 고착되는 것을 방지하는데 하버드 의과대학 연구에 따르면 노인 참가자들에게 크랜베리 주스를 정기적으로 섭취 시키자 비뇨기에 있는 박테리아 수가 줄어들었습니다.

따라서 크랜베리를 주기적으로 섭취해 건강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